생활 정보

3개월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제한 해제하기

도라지t 2021. 6. 15. 13:05
반응형

요즘 알뜰폰 요금제를 쓰고 있습니다.

 

저의 생활 패턴 상 다른 알뜰폰 요금제인 kt M mobile 요금제가 더 좋은 것 같아서 변경하려고

 

편의점에 가서 유심을 구입하고 셀프개통을 하려고 하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번호이동을 한지 3개월 이내면 번호이동에 제한이 있더라구요.

 

( ※ 번호이동성 제한기간 : 번호이동일, 신규가입일, 명의변경일로부터 3개월간 )

 

 

3개월 이내에 번호이동을 하려면 중립기관에 요청하여 승인을 받아야한다고 합니다.

 

 

 

 

<  3개월 이내 번호이동하는 방법  >

 

1. KTOA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동전화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합니다. 

 

http://www.ktoa.or.kr/business/data_bsn01.php?category=15 

 

KTOA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www.ktoa.or.kr

 

  - '신청대리점 정보'는 내가 옮겨갈 통신사를 적고, '대리점 담당자명'은 해당 고객센터에 상황을 문의하고 담당자 이름을 받으면 됩니다. '대리점 전화번호'는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기재합니다.

 

 

2. 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 rnp@ktoa.or.kr )로 발송합니다.

 

 

3. 발송 후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 제한이 해제 되었다는 답변이 옵니다.

  ( 저는 보낸지 8분만에 답변을 받았네요. )

 

 

4. 번호이동을 할 통신사에 개통 신청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