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화장실 거울 깨끗하게 관리하는 방법, 거울 닦는 법

도라지t 2021. 2. 12. 04:54
반응형

화장실 거울은 얼룩이 쉽게 집니다. 조금만 신경 쓰지 않아도 얼룩덜룩 뿌옇게 되어 보기 싫게 됩니다.

 

 

🛁

거울에 얼룩이 생기는 것을 미리 예방하는 방법은 욕실 사용 후 환기를 잘 시키는 것입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 욕실에 수증기가 가득 차게 되는데 이때 거울에 김이 서려 얼룩이 지게 되지요.

 

여름, 겨울 계절에 상관없이 김이 잘 서립니다.

 

이 때 환기를 잘 시켜주지 않으면 거울이 얼룩지게 되고 물때, 곰팡이가 욕실 곳곳에 생길 수 있습니다.

 

욕실에서 씻고 난 후에는 반드시 환풍기를 돌리거나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고 습기를 제거해 줍니다.

 

 

🛁

거울이 얼룩졌을 때는 그냥 수건으로 닦는 것보다 효과적인 방법들이 있는데요.

 

화장실 거울을 효과적으로 닦는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거울 닦는 방법 ]

 

1. 린스

마른 천에 린스를 적당량 묻혀서 거울에 고르게 발라줍니다. 그러고 나서 깨끗한 마른 천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린스에는 계면활성제와 알칼리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오염된 물질을 지워주고 코팅막을 만들어 줍니다.

 

 

2. 비누

비누 종류는 빨래비누나 세안 비누 상관없습니다.

 

린스 활용법과 마찬가지로 마른 천에 비누를 묻혀서 거울에 고르게 발라줍니다. 그러고 나서 마른 천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비누를 활용하면 얼룩 제거 효과뿐 아니라 김 서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치약

치약을 소량 짜서 거울에 고르게 발라줍니다. 그러고 나서 젖은 수건으로 여러 번 닦아줍니다.

 

치약에는 불소와 연마제 성분이 있어서 얼룩 제거 효과가 있으며 거울 외에도 세면대, 타일 등의 욕실 청소에 사용해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4. 식초

뜨거운 물에 식초 몇 방울을 떨어뜨려 식초물을 만들어주고 식혀줍니다. 이 식초물을 천에 적혀서 거울을 닦아줍니다.

 

식초는 살균 효과가 있고 김 서림 방지 역할을 합니다.

 

 

5. 쌀뜨물

쌀뜨물을 분무기에 담아 거울에 뿌려주거나 마른 천에 쌀뜨물을 적셔 거울을 닦아줍니다.

 

쌀에는 효모 성분이 들어있어 물과 만나면 산성이 되어 천연 세제 역할을 합니다.

 

 

6. 신문지

창문 닦을 때 신문지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거울에도 똑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거울에 물을 뿌린 후 신문지를 구겨서 닦아줍니다.

 

신문지는 먼지를 흡착하는 성질이 있고 습기를 제거하기 좋습니다.

 

 

7. 클렌징 티슈

화장을 지울 때 사용하는 클렌징 티슈로 거울을 골고루 닦아줍니다. 티슈에 있는 먼지가 뭉칠 수 있으니 한 방향으로 닦아주시면 좋습니다.

 

손자국이나 기름때를 잘 닦아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