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후기] KB 국민은행 이체한도 변경 (feat.온라인 변경)

도라지t 2021. 5. 28.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KB 국민은행을 이용 중인 고객분들의

 

은행 업무 중 하나인

 

이체한도 변경에 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평소에는 큰 문제 없이 지내다가 '내집마련'을 위한 계약금-중도금-잔금 등을 위한 목돈을 계좌이체로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서 현재 제가 가진 KB 국민은행 이체한도를 확인해봅니다.

 

예전에 전세자금을 이체하기 위한 OTP사용 기준 1일 최대 1억, 1회 최대 1억으로 은행 방문을 통해 이체한도를 올려놓은 상황이네요. 하지만, 잔금 치르기 위한 최대 금액을 늘이기 위해 조회를 해보니 1일 최대 5억, 1회 최대 1억가 최대 한도입니다.

 

코로나이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선 주중 낮시간을 빼야 한다는 부담감이 큽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을 찾아서 실제로 변경하고 정보를 공유합니다. 

 

그럼 KB스타뱅킹(국민은행 온라인뱅킹)을 기본으로 가지고 계신다고 전제하고 들어가겠습니다.

 


 

준비물

1 신분증 증액시 필요 감액시는 불필요
2 OTP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로그인시, 필요 KB모바일증서, 금융인증서, 지문인증서, 든든간편인증 로그인시, 불필요

특이사항

보안카드나 OTP를 발급 받지 않는 경우에는 KB모바일증서로 로그인해야 거래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 경우 1회 1억, 1일 5억까지 이체한도 증액이 가능합니다.)

 

보안카드를 이용하시는 고객들의 경우 감액 후 1일/1회 이체한도 1천만원 이하로만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1일/1회 이체한도를 1천만원으로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OTP를 발급 받거나 (과거에는 유일했던 방법) KB모바일증서 (스타뱅킹을 통해서 발급가능)로 이체한도를 1회 1억, 1일 5억까지 증액이 가능하다는 이야깁니다.

1회 이체한도가 1일 이체한도를 초과할 수 없다는 건 지극히 상식적인 이야기죠? ㅎㅎ

스타뱅킹 내 이체한도 변경시 안내문구

 


그럼, 실제로 이체한도변경을 진행해 볼까요?


 

순서

1. KB스타뱅킹 어플로 로그인합니다.

 

 

2. 홈 화면에서 전체메뉴를 클릭합니다.

 

 

3. 왼쪽 메뉴 중 스타샷을 클릭합니다.

 

 

4. 변경/신고/재발급을 클릭합니다.

 

 

5. #이체한도조회/변경을 누릅니다.

 

6. 클릭하시면, 현재 1일/1회 이체한도가 조회가 되는 동시에 아래화면에는 증액가능한 1일/1회 이체한도가 표시가 됩니다.

(변경 전에 화면 저장이 안 되서 이체한도를 증액한 뒤에 다시 조회한 화면입니다. 변경가능 이체한도는 (1회/1일) 최대 1억/최대 5억으로 나옵니다. 화면을 내리시면 준비물에서 공유해 드린 안내문구가 나오고 더 내리시면 다음에 또는 네, 변경할게요 선택아이콘이 나옵니다. 

- 네, 변경할게요 클릭!

7. 이체한도 확인 후 변경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1일 이체한도 내에서 1회 이체한도를 다르게 지정할 수 있네요. 

1일 이체한도 금액은 최대 5억, 1회 이체한도 금액은 최대 1억으로 나옵니다.

8.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시면, 신분 확인을 위한 "신분증 촬영"을 요구합니다. 

!!!

위 화면과 같이 오류가 뜨는 경우, 바로 아래 남긴 링크를 따라가시면 해결 가능합니다. 

 

↓↓↓↓↓↓↓↓↓↓↓↓

 

[문제해결] KB스타뱅킹 사용 중 오류 (권한거부로 설정하는 경우,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은행 스타뱅킹'을 활용해서 이체한도 변경을 진행하면서 만난 오류를 해결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문제를 결국 해결하고 나서는 간단하다." 라는 사실을 깨달았

puzim23.tistory.com

9. 신분증 촬영을 무사히(?) 마치고 넘어가면 본인확인을 하기 위해 추가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국민은행 계좌선택>계좌비밀번호입력

 

 

10. KB모바일인증서 간편비밀번호까지 입력하고 나면 끝!!

 

11. 드디어!! 이체한도 변경 끝! 다음과 같이 확인 문구가 나옵니다. 잘 따라오시면 어려운 과정은 전혀 아닙니다. 

 

그럼 다들 무사히 국민은행 이체한도 변경을 온라인으로 마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