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인스턴트팟] 이너팟, 팟인팟으로 이유식 3종류 한번에 만들기

도라지t 2021. 1. 4. 12:31
반응형

초기 이유식은 양도 적고 할 만한데 중기, 후기로 갈수록 매일 이유식 챙겨주기 힘든 것 같아요. 하루 세끼를 다 똑같은걸 줄 수도 없고.. 그래서 저는 조금이라도 이유식을 편하게 만들고자 인스턴트 팟 이너 팟(inner pot) 또는 팟인팟(pot-in-pot)이라는 제품을 아마존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이너 팟 종류는 여러 가지라 마음에 드는 걸로 고를 수 있어요. 저는 보통 한 번에 12번 정도 먹을 양이 나오도록 주말에 만들어서 냉동실에 얼려두었어요.

 

 

< 인스턴트 팟으로 이유식 3종류 만들기 >

 

조리 도구

- 인스턴트 팟 듀오 SV 6qt, 3단 팟인팟(이너 팟), 키친에이드 푸드 차퍼

 

만드는 방법

 

1. 쌀, 다진 채소, 삶아서 다진 고기를 세 군데 적당히 나눠 담습니다.

(쌀은 씻어서, 채소와 고기는 차퍼를 이용해 다져 넣었어요. 중기 이유식이면 불린 쌀을 차퍼로 살짝 갈아서 넣어주면 좋아요. 고구마, 감자나 아보카도 같은 재료는 익힌 후 섞으면 뭉개지니 굳이 다져 넣지 않았어요.)

 

2. 물을 자작하게 부어줍니다.

(이유식 중기인지 후기인지에 따라 물 양은 적당히 조절하면 됩니다. 이 정도는 후기 이유식쯤 되겠네요.)

 

3. 인스턴트 팟 내솥에 물을 두 컵 넣고 팟인 팟을 넣어줍니다. 팟인팟 잠금장치를 잘해줍니다.

 

4. 뚜껑을 닫고 압력추를 확인합니다. 스팀(steam), 찜 기능으로 25분 설정합니다.

 

5. 조리가 완료된 후, 압력을 배출시키고 팟인 팟을 꺼냅니다.(매우 뜨거우니 조심!) 이유식을 잘 섞어 이유식 용기에 담습니다.

(저는 한 종류당 3-4번 정도 먹을 양으로 나누면 적당하더라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