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해결] KB스타뱅킹 사용 중 오류 (권한거부로 설정하는 경우,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은행 스타뱅킹'을 활용해서
이체한도 변경을 진행하면서 만난 오류를
해결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문제를 결국 해결하고 나서는 간단하다."
라는 사실을 깨달았지만,

문제를 겪고 진행을 못하고 이 오류 때문에 설정에서 헤매이던
제 자신에겐 그 시간들이 너무 아깝고 스트레스가 너무 컸기 때문에
같은 문제를 겪고 검색을 하신 누군가에게 도움이 즉석해서 되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이 메시지를 접하고 전 안내대로 KB스타뱅킹 내 설정메뉴를 들어갑니다.
안내문 대로 (설정)에 가서 '권한을 거부'가 아닌 '권한 허용'으로 변경하기 위한 검색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나갔다가 다른 메뉴도 눌러보면서 10분간의 삽질이 문제를 해결해 주질 못 했네요.

네이버에 가서 '안내 메시지'를 검색하면,
친절한 누군가가 이미 답을 명확하게 알려줬기를 기대했건만,
여전히 찾지 못 하고
우.연.히. 친절한 누군가를 만나게 되는데

그 또는 그녀는 바로 챗봇(님)이었습니다. ㅎㅎ
채팅상담 대화창에서 "권한허용"이라는 질문을 던지니
이렇게 명쾌한 답변을 주었습니다.

안내대로 다음과 같이 진행하면 문제해결!! 너무 속이 시원합니다.
알고 보니 'KB스타뱅킹 어플의 접근허용' 내용 중에서도
'카메라'항목이 꺼짐 상태여서
진행이 안 된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 온라인으로 신분확인을 위해서 사진을 찍어서 증명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필수) 권한허용이었네요.
오늘의 교훈!
모르면 검색해 보고
그래도 못 찾으면 상담원(챗봇)에게 물어봐!
이상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